요즘 우울증 때문에 매일 무기력하고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이 있나요?우울증 증상은 육안으로 나타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지만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특징이 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그리고 우울증을 앓고 있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도움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데요.오늘은 우울증에 대해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.
우울증이란 정신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이어의 세로토닌이 감소하고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.신체적 질환과 약물로 암이나 내분비계 질환 등 신체에 나타나는 질환과 약물을 통해 나타날 수 있으며 스트레스는 불투명한 미래, 경제적, 직업적 고민, 이별, 죽음 등 이유가 다양하다고 합니다.
우울증 증상은 초기에 약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.의욕이 없어지는 무기력, 흥미 저하, 식욕 저하 및 증가로 인해 생기는 체중 변화, 수면 장애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이런 정신질환은 연령대에 따라 증상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알아차리기 어렵다고 합니다.12세 미만 아동에게도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하지만 아이들의 경우는 단순한 응석이나 떼쓰는 것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.
그리고 먹는 양이 늘거나 줄어든 경우, 가족과 갈등이나 다툼이 있는 경우 집착하고 불안한 모습이 있을 때 좋아했던 활동이나 놀이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는 등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대부분의 스트레스의 원인은 가정에서 생길 수 있습니다.특히 가정폭력이나 이혼, 차별 등 다양한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.그리고 애착이 가는 애완동물이 죽거나 이사를 하는 경우에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.
12세~18세 청소년기에는 사춘기가 오기 때문에 감정 기복이 심해집니다.몇 주 이상 변화된 기분이 지속되면 주변 사람들과 자주 싸우고 심한 짜증과 비난도 잦아지며 잠을 많이 자거나 먹거나 자해행동을 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그리고 이 시기에는 학업 문재, 호르몬, 괴롭힘 등의 이유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습니다.청년기에 속하는 19세에서 29세 사이의 젊은 사람들은 학업이나 취업 등으로 인해 우울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그리고 실업, 연애, 빈곤, 트라우마 등이 있어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.뿐만 아니라 혼자 사는 사람들은 고립될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 연락을 많이 하게 됩니다.
30세에서 60세는 중장년기에 속합니다.여러 가지 문제가 복합적으로 일어날 수 있고, 이 시기에는 부모나 자녀 사이에서도 다양한 문제점이 생기고 경제력 스트레스, 고립 등의 요인도 있습니다.또 직장 내에서 받은 스트레스나 부부간, 자녀간 갈등, 갱년기 증상으로도 스트레스를 받기 쉬울 수 있습니다.그리고 과도한 알코올 섭취를 하거나 약물 남용과 위험한 행동을 하며 학대를 하는 등 폭력적인 성향이 발생합니다.노년기에도 다양한 질환이 생깁니다.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피로감, 불안감, 인지장애, 슬픔 등 각종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.그리고 시기에 관계없이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면 일상생활에도 문제가 발생하므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
오늘은 우울증 증상에 대해 글을 올렸습니다.아무래도 정신적인 질환이라 몸에 안 좋을 수도 있는데요.따라서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.위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나타난 증상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